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고릴라보다 무거운 거대 홍어 잡혀

생태계 자연 환경

by 巡禮者 2014. 7. 25. 08:24

본문

 

고릴라보다 무거운 거대 홍어 잡혀 

 

 

94kg 고릴라 홍어가 공개돼 화제다./데일리 메일 화면캡처

 

 

94kg 고릴라 홍어, 고릴라보다 더 큰 홍어?

 

 

 94kg에 이르는, 고릴라보다 무거운 홍어가 잡혀 화제다.

영국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22일(현지 시간) 스코틀랜드 스카이섬 해안에서 20대 아마추어 낚시꾼이 괴물급 홍어를 잡았다. 이날 잡힌 홍어는 동부 로랜드 고릴라 암컷이나 헤비급 복서보다도 무겁다.

 

고릴라 홍어를 낚은 주인공은 노스요크셔 취트비에 사는 다니엘 베넷(26)이다. 휴가를 맞아 여자 친구와 함께 찾은 스카이섬에서 거대한 홍어를 잡았다.

 

이 홍어는 청홍어(dipturus batis)다. 널리 알려진 노랑가오리나 가오리류와 비슷해 보이지만 희귀 어종이다.

 

스카이섬에는 68kg이하 홍어류를 잡으면 반드시 풀어줘야 하지만 베넷은 홍어를 바다에 놓아 줬다.

 

94kg 고릴라 홍어 소식을 들은 누리꾼들은 "94kg 고릴라 홍어 정말 크다" "94kg 고릴라 홍어 신기하네" "94kg 고릴라 홍어 대단하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그가 잡은 홍어류는 ‘커먼 스케이트’(학명: Dipturus batis). 널리 알려진 노랑가오리(stingray)나 가오리류(ray)와 비슷해 보이지만, 희귀 보호어종이다. 이 때문에 스카이섬에서는 68kg 이하 홍어류를 잡으면 반드시 풀어줘야 한다.

하지만 베넷은 이보다 무려 20kg 이상 무거운 홍어를 잡았음에도 다시 바다로 돌려보냈다고 밝혔다.

무려 2시간 동안 힘싸움을 벌였다는 그는 “이런 대어를 잡은 비결은 엄청난 인내심 때문이며 지금 온몸이 쑤셔 죽을 것 같다”면서 “우리는 68kg급 이상으로 예상해 잡아올렸었다”고 말했다.

 

 

영국 기록어류 위원회는 이 홍어가 최소 30~40년 이상을 살았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전 기록은 1994년 루이스섬에서 잡힌 72kg짜리로 전해졌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