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내가 주도하는 삶

영상글

by 巡禮者 2012. 5. 3. 13:19

본문

 

      내가 주도하는 삶 /蘭草 權晶娥 사람은 저마다 나름대로 의미를 부여하면서 날마다 인생을 살아가야만 합니다 똑같은 일을 해도 내가 하고 싶어 자발적으로 하면 일의 능률이 놀랍도록 올라 즐겁고 보람되지만 진정 하고 싶지 않은 일, 누가 시켜서 억지로 하는 일은 조금만 움직여도 싫증이 나고, 하기싫기에 일도 하는둥 마는 둥 해이한 정신으로 일하다가 자칫 잘못하면 사고로 이어지고 자신의 건강도 해치게 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인생살이란, 내가 주도하는 삶, 내가 앞장 서는 삶은 당당하고 자신감이 넘쳐서 행복하고 여유롭습니다 그러나 남에게 이끌리는 삶, 마지 못해 사는 삶은 어설프고 낯섭니다. 금쪽같은 귀중한 시간만 날마다 어물적거리며 낭비하다가 생각지도 않은 병을 얻거나 백발이 성성한 노인이 된 다음에 후회하면서 발버둥 쳐 봐야 소용없습니다. 그러니 살아 생전(生前) 젊었을 때 뭔가 찾아서 보람된 일을 하고 귀중한 시간을 소홀히 하지 않아야만 합니다 蘭草權晶娥印

      사랑합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