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물이 깊어야 큰배가 뜬다

영상글

by 巡禮者 2011. 3. 29. 22:19

본문


♣ 물이 깊어야 큰배가 뜬다 ♣

물이 깊어야
큰배가 뜬다
얕은 물에는 접시
하나 뜨지 못한다

이 저녁 그대 가슴엔
종이배 하나라도 뜨는가. ?
돌아오는 길에도 시간의
물살에 쫓기는 그대는



얕은 물은 잔돌만
만나도 소란스러운데
큰물은 깊어서 소리가 없다

그대 오늘은
또 얼마나 소리치며 흘러갔는가. ?
굽이굽이 흐르는 시냇가 많은
이 세상의 시냇가 여울을...



기다림을 배워라 성급하게
열정에 휩쓸리지 않을 때
인내를 지닌 위대한 심성이 드러난다

사람은 먼저 자기 자신의
주인이 되어야 한다.
그런 다음에야
타인을 다스리게 될 것이다.



길고 긴 기다림 끝에
계절은 완성을 가져오고
감추어진 것을 무르익게 한다.
신은 우리를 채찍으로 길들이지 않고
시간으로 길들인다.

시간과 나는 또 다른 사람
그리고 또 다른 나와 겨루고 있다.
. . . 월간 좋은 생각 중에서 . . .

첨부이미지첨부이미지


. . . 덧붙이는 글 (나의 노트에서) . . .

허슬하게 지은 집의 지붕에서 비가 새지 않기를
기도한들 그소원이 이루어질 수가 없을 것입니다,

봄에 씨앗을 정성없이 뿌려놓고 좋은 수확을
기다리는 어리석은 농부의 기다림과 같은것이 겠지요,



좋은 결실을 맺기 위해서는 내가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다해서 최선의 싦을 살아가고 있는가에 달려 있습니다,

살을 에는 매서운 추위가 몰아치는 겨울을 이겨낸
가느다란 풀잎들이 파아란 새싹을 틔우고 있습니다,



우리는 자연에게서 많은것을 배우며 삽니다,
물은 조용히 흐르면서 깊을수록 고요하고 평화스럽습니다,

물은 건너야 알고 사람은 지내봐야 안다고 하지요.
오묘한 자연에서 우리가 배워야 할것을 새롭게 생각해봅니다,

. . . 글쓴이 . 김 현 . . .



♬ . . . 내 인생의 첫사랑 (Erste Liebe meines Lebens) . . .♬

사랑은 지나가고 당신은 또 그렇게 멀리 있습니다.
오랫동안 헛되이 나는 그 아름답고 아름다운 시간을 찾고 있었습니다
나는 깨달았습니다 .

바로 이 그리움 여로가 우리들을 이끌어주고 있다는 것을.
내인생의 가장 큰사랑이여 그사랑 조차도아픔이었고

준비가 되지않았었습니

우리의길은 그렇게 끝없이 멀기만 하지만

그길은 우리를 영원으로 이끌어줍니다
내 인생의 마지막 사랑이여,당신은 나의 마음 속에 있습니다.영원히...
당신은 나의 마음속에 있고,그리고 바로 그 곳에 머물 것입니다.

 

 


 
             출처굿뉴스홈

'영상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살며 생각하며   (0) 2011.03.30
모두가 좋아하는 사람   (0) 2011.03.30
누구나 꼭 읽어보세요  (0) 2011.03.29
나는 언제나 사랑 받고 있습니다  (0) 2011.03.29
세상에서 가장 깨지기 쉬운 것  (0) 2011.03.29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