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효자가 효자를 낳는다

영상글

by 巡禮者 2013. 1. 10. 10:59

본문

 




효자가 효자를 낳는다♡

 


가난하지만 아주 효심이 두터운 내외가 있었다.
마침 여름이어서 모두 일을 하러 들에 나가고
 
늙은 할머니 혼자 집을 보게 되었다.
 

혼자 집을 보던 할머니는 심심하기도 하고,
무슨 일이든 거들어야 할 것 같은 생각이 들어서
호박 구덩이에 거름을 주기로 했다.

 


그런데 눈이 어두운 터라 그만
막 짜다 놓은 참기름 단지를 들어다가 호박 구덩이에 붓고 말았다.


밖에 놀러 나갔던 손녀가 돌아와 이 광경을 보고는 깜짝 놀랐다.

 
그러나 그 사실을 바로 할머니께 말씀드리면 놀라실 것 같아
모른 채 하고 얼마 후 돌아오신 어머니에게 말씀을 드렸다.
 

"어머니, 할머니께서 참기름을 오줌인 줄 아시고
호박 구덩이에 부으셨어요."


"뭐야? 그래, 할머니께서도 아시니?"


"아니요, 말씀드리면 놀라실 것 같아서 아무 말씀도 드리지 않았어요."
"오냐, 참 잘했다. 할머니께서 아시면 얼마나 놀라시겠니?"

 


며느리는 딸의 행동이 기특해서 등에 업고 뜰을 돌며 칭찬을 했다.

조금 후 남편이 돌아와 그 광경을 보고 이상하게 여겨 물었다

 

.
"아니, 여보! 다 큰 아이를 업고 웬 수선이오?"

"글쎄, 이 아이가 얼마나 기특한지 알아요?"

그리고는 자초지종을 다 들려주었다.

 


"어머니께서 거름을 주시느라 힘이 드셨을 것 같아

지금 찰밥을 찌는 중이에요.

당신은 아무것도 모르는 체하셔야 돼요!"

 


이 말을 들은 남편은 갑자기 땅에 엎드려 아내에게 절을 했다.


"여보, 내 절 받으시오.


내 어머님을 그처럼 받드니 어찌

내가 절을 하지 않을 수 있겠소?

 

(옮김)








 

 

 

 

'영상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리가 진정으로 노력해야 할 것 / 혜민스님  (0) 2013.01.10
무의섬의 해무  (0) 2013.01.10
年初에 읽어 보는 글  (0) 2013.01.10
가는 세월 오는 세월  (0) 2013.01.10
그래, 인생은 단 한번의 추억  (0) 2013.01.10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