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하는 마음
by 巡禮者 2011. 11. 3. 12:14
감사하는 마음 세상사람들이 가장 인색한 것 두가지를 들라고 한다면 나는 단연코 창찬과 감사라고 말하겠습니다. 다른 사람을 칭찬하는데 인색하고 받은 것과 주어진 것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잊은 채 살아가는 현실이 너무도 안타깝습니다. 특히 우리는 자신에게 주어진 것들의 소중함을 모르고 그 모두가 당연한 것인 양 살아가고 있습니다. 에드윈 알링턴 로빈슨은그런 사람들의 습관을 이런말로풍자 했습니다. "감사에는 두가지가 있습니다. 받았을 때 느끼는 갑작스러운 감사와 주었을 때 느끼는 큰 감사. 하지만 세상 사람들은 언제나 둘다를 잊고 사는 쪽이지요." 자신을 둘러싸고 있는 세상 모든 것들을 감사의 시선으로 바라 보십시오.당신에게 주어진 것, 당신이 가지고 있는 모든 것들은 어느 것 하나 당연한 것이 없습니다. 지금 당장 그것들 중 하나라도당신에게 없다고 생각해 보십시오. 사소한 것 하나조차도 예사롭지 않게 여겨질 것입니다. 당신이 그것들에 하나하나 의미를 부여하고 두손모아 감사할 때 세상은 보다 아름다운 모습을 당신에게 보여 줄 것입니다.
감사하는 마음 세상사람들이 가장 인색한 것 두가지를 들라고 한다면
나는 단연코 창찬과 감사라고 말하겠습니다.
다른 사람을 칭찬하는데 인색하고 받은 것과 주어진 것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잊은 채 살아가는 현실이 너무도 안타깝습니다.
특히 우리는 자신에게 주어진 것들의 소중함을 모르고 그 모두가 당연한 것인 양 살아가고 있습니다.
에드윈 알링턴 로빈슨은그런 사람들의 습관을 이런말로풍자 했습니다.
"감사에는 두가지가 있습니다.
받았을 때 느끼는 갑작스러운 감사와 주었을 때 느끼는 큰 감사.
하지만 세상 사람들은 언제나 둘다를 잊고 사는 쪽이지요."
자신을 둘러싸고 있는 세상 모든 것들을 감사의 시선으로 바라 보십시오.당신에게 주어진 것, 당신이 가지고 있는 모든 것들은 어느 것 하나 당연한 것이 없습니다.
지금 당장 그것들 중 하나라도당신에게 없다고 생각해 보십시오.
사소한 것 하나조차도 예사롭지 않게 여겨질 것입니다.
당신이 그것들에 하나하나 의미를 부여하고 두손모아 감사할 때 세상은 보다 아름다운 모습을 당신에게 보여 줄 것입니다.
마지못해 피는 꽃이 되지 마십시오
2011.11.06
절망속에 피어난꽃
2011.11.03
어느 노숙자의 기도
눈으로 볼 수 없는 사랑
2011.1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