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재미있는 MBTI 성격테스트-당신은 무슨 유형?

심리학

by 巡禮者 2011. 7. 18. 13:32

본문

 

재미있는 MBTI 성격테스트-당신은 무슨 유형?

 

자신의 정확한 MBTI유형을 알기 위해서는 학교나 상담소에서 직접 가셔서 MBTI검사를 받아 보셔야 합니다. 여기서 제공되는 테스트는 MBTI의 이해를 위한 것입니다. 4개의 테스트가 있습니다. 각각 10개의 문항 중 자신이 그렇게 했을 경우에 편하게 느껴지고 익숙한 것에 체크하시고 결과를 확인해 보세요.

 

 

TEST (1) : 외향성(E)과 내향성(I)에 대한 테스트

 

E-TYPE

I-TYPE

1

나는 말을 많이 하다 보니 실수 할 때가 종종 있다.

나는 말이 없어 주변 사람들이 답답해 할 때가 있다.

2

나는 새로운 사람을 만나면 기분이 좋아진다.

나는 모르는 사람을 만나는 일은 피곤하다.

3

어떤 일에 대해 말하는 도중에 생각하고 대화도중 결심할 때가 있다.

어떤 일에 대해 의견을 말하기에 앞서 신중히 생각하는 편이다.

4

나는 팀으로 일 하는 것이 편하다.

나는 혼자 혹은 다른 사람 한 명 정도와 일 하는 것이 편하다.

5

나는 생각이나 견해를 사람들에게 표현하기를 좋아한다.

나는 대체로 나의 삶, 생각, 견해를 내 안에 간직하는 편이다.

6

회의나 모임이 끝나면 말을 너무 많이 한 것 같다고 후회할 때가 있다.

회합이나 모임이 끝나고 나면 나의 생각을 이야기하지 않은 것을 후회할 때가 있다.

7

오랜 시간 혼자 일하다 보면 외롭고 지루하고 힘들다.

혼자 오랜 시간 일해도 외롭다거나 지루하지 않다.

8

일할 때 적막한 것보다는 어느 정도의 소리가 자극이 되기도 한다.

나는 시끄러운 환경에서 일을 제대로 할 수 없다.

9

말이 빠르고 목소리가 큰 편에 속한다.

목소리가 작고 조용하게 말한다.

10

나는 활동적인 편이다.

나는 집에 있는 것이 편하다.

 

[결과]

① E가 6개 이상인 경우 : E-TYPE(외향형)

② I가 6개 이상인 경우 : I-TYPE(내향형)

③ E와 I가 각각 5개인 경우 : E-TYPE(외향형)

 

TEST(2) : 감각(S)과 직관(N)에 대한 테스트

 

감각(S)

직관(N)

1

나는 현실적이다.

나는 미래지향적이다.

2

나는 과거의 경험으로 판단한다.

나는 미래의 가능성으로 판단한다.

3

나는 사실적 표현을 잘한다.

나는 추상적 표현을 잘 한다.

4

나는 구체적이다.

나는 은유적이다.

5

나는 상식적이다.

나는 창의적이다.

6

나는 갔던 길로 가는 것이 편하다.

나는 새로운 길이 재미있다

7

나는 집안 일을 잘 할 줄 아는 편이다.

나는 집안 일이 서투르다.

8

나는 한 번 간 길도 잘 기억하는 편이다.

나는 한 번 갈 길은 잘 기억하지 못하는 편이다.

9

나는 실제 경험을 좋아한다.

나는 공상을 좋아한다.

10

나는 침착한 편이다.

나는 비약한다.

 

[결과]

① S가 6개 이상인 경우 : S-TYPE(감각형)

② N가 6개 이상인 경우 : N-TYPE(직관형)

③ S와 N이 각각 5개인 경우 : N-TYPE(직관형)

 

TEST(3) : 사고(T)와 감정(F)의 선호경향에 대한 테스트

 

T-TYPE

F-TYPE

1

나는 분석적이다.

나는 감수성이 풍부하다.

2

나는 객관적이다.

나는 공감적이다.

3

나는 감정에 치우치지 않고 의사 결정을 한다.

나는 상황을 생각하며 의사결정을 한다

4

나는 이성과 논리로 행동한다.

나는 가치관과 느낌으로 행동한다.

5

나는 능력 있다는 소리를 듣기 좋아한다.

나는 양보한다.

6

나는 경쟁한다.

나는 양보한다.

7

나는 직선적인 말이 편하다.

나는 배려하는 말이 편하다.

8

나는 사건의 원인과 결과를 쉽게 파악한다.

나는 사람의 기분을 쉽게 파악한다.

9

사람들은 나를 차갑다고 하는 편이다.

사람들은 나를 따뜻하다고 한다

10

나는 할말은 한다.

나는 좋게 생각하는 편이다.

 

[결과]

① T가 6개 이상인 경우 : T-TYPE(사고형)

② F가 6개 이상인 경우 : F-TYPE(감정형)

③ T와 F가 각각 5개인 경우 : F-TYPE(감정형)

 

TEST(4) : 판단(J)과 인식(P)의 선호경향에 대한 테스트

 

 

J-TYPE

P-TYPE

1

나는 결정에 대해서 잘 변경하지 않는 편이다

나는 결정에 대해서 융통성이 있는 편이다.

2

나는 계획에 의해서 일 처리를 하는 편이다.

나는 일 처리를 마지막에 벼락치기로 하는 편이다.

3

나는 계획된 여행이 편하다.

나는 갑자기 떠나는 여행이 재미 있다.

4

나는 팀으로 일 하는 것이 편하다.

나는 혼자서 일 하는 것이 편하다.

5

나는 입장이나 결정에 대해 명확하게 언급하는 것을 좋아한다

나는 변화의 가능성을 생각하면서 자신의 입장을 임시적인 것으로 간주한다

6

나는 조직적인 분위기에 일이 잘된다.

나는 즐거운 분위기에 일이 잘된다.

7

나는 계획적이고 조직적이다.

나는 순발력 있다.

8

나는 규범을 좋아한다.

나는 자유로운 것을 좋아한다.

9

나는 일할 때 친해진다.

나는 놀 때 친해진다.

10

내 책상은 정리가 잘 되어 있다.

내 책상은 이것저것 벌려져 있다.

 

[결과]

① J가 6개 이상인 경우 : J-TYPE(판단형)

② P가 6개 이상인 경우 : P-TYPE(인식형)

③ J와 P가 각각 5개인 경우 : P-TYPE(인식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