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3일간 사망한 주인 곁 지킨 충견 '감동'

생태계 자연

by 巡禮者 2013. 8. 15. 14:41

본문

 

23일간 사망한 주인 곁 지킨 충견 '감동'

 

사망한 주인의 곁을 끝까지 지킨 충견이 언론에 소개돼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아르헨티나의 남부 파타고니아 지방에서 최근 실종사건이 발생했다. 행방이 묘연한 사람은 가족과 함께 자가용을 타고 남부여행을 떠난 한 남자였다.

남자는 지난달 중순 남부에 살고 있는 동생가족을 만나기 위해 장거리 여행을 시작했다.

문제는 목적지를 얼마 남기지 않고 발생했다. 긴 여행 끝에 파타고니아 지방에 들어선 자동차가 갑자기 말썽을 일으켰다.

 

 

 

남자는 인근 마을을 찾아 도움을 요청하겠다면서 부인과 자녀들을 자동차에 두고 길을 나섰다. 가족과 함께 여행 중이던 애견 셰퍼트가 남자를 따라 나섰다.

남자가 애견과 함께 걷기를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아 파타고니아 지방에는 폭설이 내렸다. 그 뒤로 남자는 소식이 끊겼다.

이후 구조된 가족은 남자가 도움을 요청하러 길을 나섰다가 실종됐다고 신고했다. 수색작전이 시작된 가운데 가족과 친지도 사라진 남자를 찾아 나섰다.

남자는 외신 곳에서 23일 만에 싸늘한 시신으로 발견됐다. 그를 발견한 건 파타고니아에 살고 있는 친척이었다. 친척이 남자를 발견한 건 순전히 애견 셰퍼트 덕분이었다.

남자의 시신은 눈이 덮여 잘 보이지 않았지만 충견은 주인의 곁을 지키고 있었다.

시신을 지키던 개는 사람이 보이자 얼른 뛰어나와 주인이 쓰러져 있는 곳을 알려줬다.

경찰은 "눈이 많이 내려 남자가 길을 잃고 헤매다 동사한 것 같다" 면서 "충견이 주인의 곁을 떠나지 않고 끝까지 지킨 덕분에 시신이라도 수습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관련글 더보기